콜 오브 듀티 4 모던 워페어 (Call Of Duty 4 Modern Warfair) – 실현성있는 현대 전투를 즐기다

콜 오브 듀티 4 모던 워페어 (Call Of Duty 4 Modern Warfair) – 실현성있는 현대 전투를 즐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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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연말에 출시되었던 게임을 이제 엔딩을 보았다. 데모를 해보고 출시될 당시 잠깐 즐겼지만 잠시 손을 놨더니 잊혀졌던 게임이 되다가, 최근 레인보우 식스로 인해 전쟁과 관련된 슈팅게임에 빠져서 다시 시작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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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러에 의한 전쟁에 대해 실재감 있게 구현된 가상의 시나리오가 예전에는 부정적으로 보았다가, 이번에 게임을 하면서 현실적으로 느끼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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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 맞게 한 명의 캐릭터를 조작하는 것이 아니라 이 게임에서는 크게 볼 때 영국 특수부대 S.A.S의 소프 맥태비시와 미국 해병대 U.S.M.C의  폴 잭슨으로 게임을 하게 된다. 물론 전투 장소도 다르기 때문에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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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다양한 무기와 수송수단을 이용하기도 하는 데, 이번 시리즈에서는 탱크를 조작하는 것은 없으나 비행기에서 적외선 모드로 3가지의 무기로 공격하는 것과 헬기에서 공격하는 재미있는 미션이 들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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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격기와 헬기의 탈 것의 재미를 주지만 직접 조정하는 재미는 주지 않아서 아쉬운 부분으로 남는다. 파 크라이2에서의 지프운전에 대한 여운이 아직 남은 상태라 그런 것인지도. 아니면 피어2에서 아머드 데쓰의 조작이 너무 인상적이서 인지도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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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프라이스 대위의 과거로 돌아가 그를 조작하는 미션은 정말 잠입미션의 재미를 듬뿍 느끼게 해주었다. 체르노빌을 연상케하는 도시에서 벌이는 박진감 넘치는 재미로 이 게임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던 부분이 아닌가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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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르노빌을 연상케 한 것은 이 미션 이전에 폴 잭슨의 마지막 임무에서 핵폭이 나타나는 데, 게임에서 이러한 충격적인 영상을 보여주는 것이 놀라웠다. 확실히 현대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가능성 중 가장 무서운 것까지 게임에서 표현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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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이전 시리즈와 달리 임무는 성공했지만, 기쁨은 남지 않는 쓸쓸한 결말의 엔딩도 인상적이었다. 프라이스 대위, 그릭 등 모든 동료의 죽음을 지켜보는 마지막 장면은 확실히 승리한 전쟁인 2차대전을 소재로 한 1탄과 2탄과는 다른 느낌을 주었다.

다른 게임에서 이 게임의 엔진을 이용하여 제작한 것들이 많기 때문에 그래픽은 너무도 익숙한 형태였지만, 게임의 재미와는 별개로 조작의 기능적인 부분에서 아쉬운 부분이 많았다. 대표적으로 문을 열 수 없다는 것으로 행동 반경 범위가 제한적이라는 것이고, NPC와의 협동 플레이도 극히 일방적이어서 원맨쇼의 재미밖에 주지 않는다는 것과, 007 제임스본드에서도 조작가능한 회피모드가 없다는 게 그런 부분이었다.

그래도 전쟁 게임의 양대 산맥이라 할 수 있는 콜 오브 듀티와 메달 오브 아너 중 최근의 성적을 비교하면 콜 오브 듀티가 더 나은 편이라 할 수 있다. 현대전이라 도전도 하고 있으니. 이제는 태평양 전쟁을 다룬 콜 오브 듀티 5에 시선이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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