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 속에 나홀로 4 Alone In The Dark The New Nightmare

어둠 속에 나홀로 4 Alone In The Dark The New Nightmare


어둠 속에 나홀로 4 는 2001년에 출시한 인포그램의 호러 어드벤쳐 게임이다.

이번에 어둠속에 나홀로 시리즈를 모티브로 하여 영화가 제작되었기에 다시 한번 즐겨보게 되었다.

1탄이 나올 당시에는 획기적이라고 할 수 있는 호러게임이었으나 2탄과 3탄에서의 삽질로 인해 어둠 속에 나홀로 4 탄이 나오는 데 6년이 시간이 필요하게 되었다.

1탄의 성공에 자만한 제작사가 그래픽의 발전과 전작과의 스토리 연계성이 없이 마구잡이로 제작한 2탄과 3탄은 명성에 흠을 주었다.

뿐만 아니라 호러 액션 어드벤쳐 게임의 명작이라는 영광을 “바이오 하자드”에게 넘겨주게 하였다.

그래서 어둠 속에 나홀로 4 탄이 출시될 무렵에는 전편을 모르는 많은 사람들이 오히려 바이오 하자드의 아류작이라고 평가할 정도였다.

여자 캐릭터가 추가가 되어서 2가지 버전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그래픽도 많이 향상시켰다.

단, 조작성은 전편과 마찬가지로 좋지가 않다.

비교되는 바이오하자드에 비해서도 조작성은 조금 떨어진다. 그리고 깜짝 놀래는 이벤트성 호러 분위기에 너무 치중하여 게임의 스토리가 결말에서 허무한 것도 하나의 흠이라 할 수 있다.


추가 정보

게임 정보 :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59190/Alone_in_the_Dark_The_New_Nightmare

Load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