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지하에 있는 할로우 어스로 돌아간 콩은 같은 종족을 찾아 돌아다니고 있고, 고질라는 깨어난 다른 타이탄을 죽이고 생활하고 있다.
콩은 이빨이 상해 트래퍼 ( 댄 스티븐스 )가 치과치료를 받기도 한다.
유일하게 남은 스컬 아일랜드의 생존자 지아 ( 케일리 호틀 )는 이상한 환각을 보며, 양어머니 아일린 ( 레베카 홀 )는 바쁜 일상에 딸을 보살펴주지 못한 것에 자책감을 가지게 된다.
아일린은 지아가 보는 환각을 무엇인 지 알아내기 위해 버니 (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를 찾아가 도움을 요청하나 버니는 할로우 어스에 데려가 달라고 조른다.
결국 이들은 할로우 어스에 도착했지만, 평화롭던 할로우 어스에 사건이 생기고 그것을 파악하기 위해 사건 현장으로 이동하게 된다.
이 글의 순서
출연배우 및 타이탄
인간 출연진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에서 아일린 앤드류스 를 연기한 레베카 홀 이다. 전작인 고질라 VS. 콩 에 이어 출연하였다.
전작에서는 지아를 보살피는 연구원이라는 존재감이 없는 캐릭터에서 이번에는 할로우 어스 책임자이자 사건을 추적하는 주도적인 인물로 변하였다.
지아 역은 전작과 마찬가지로 케일리 호틀 이 연기했다.
전작에서는 고구마적인 아동 연기를 보여주었고, 존재감이 그렇게 크지 않았는 데 이번에는 이위족의 새로운 무녀가 되어 콩 뿐만 아니라 모스라와도 대화를 하는 캐릭터로 나온다.
버니 헤이스 를 연기한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이다.
고질라 VS. 콩 에서 팟캐스트 음모론자로 나온 후 이번 역에서는 아일린을 도와 할로우 어스에 내려온 인물로 나온다.
전작과 비슷하게 소리치고 떠벌이는 민폐 캐릭터로 나온다.
이번 작품에 새로 등장하는 트래퍼 를 연기한 댄 스티븐스 이다.
전작에서는 비슷한 역을 알렉산더 스카스가드가 했는 데, 출연 섭외가 안되었는 지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이 배우가 연기를 했다.
등장할 때는 콩의 치과 수의사로 나왔으나 할로우 어스 탐사 비행기를 조정하는 역할을 보여주었다. 아일린과는 대학 친구라는 설정으로 스카스가드가 했던 역과 비슷한 설정을 가지고 있다.
할로우 어스에 살고 있는 이위족의 족장인 이위 키 역은 팔라 첸 이 연기를 했다.
어디서 봤나 했더니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에서 샹치의 어린 시절 엄마역을 연기했던 배우였다.
이위 족이 미개한 동양인이라는 설정이 콩 스컬 아일랜드에서도 마음에 안들었는 데, 이 작품에도 그것을 유지한 것이 보기는 좋지 않았다.
타이탄 캐릭터
다양한 타이탄 캐릭터가 등장하지만 주요 몇 캐릭터만 설명해 본다.
콩 스컬 아일랜드부터 등장한 콩이 동족을 그리워하는 센티멘탈한 타이탄으로 나온다.
왜 갑자기…
고질라는 지구에 유해한 타이탄을 죽이는 것인 지, 인간에게 유해한 타이탄을 죽이는 것인 지 모르지만 다른 타이탄을 찾아내 죽이는 타이탄으로 고정되었다.
원래는 심해 깊은 찾을 수 없는 곳에서 잠적하던 캐릭터였는 데, 콜로세움에서 잠을 자는 캐릭터로 나와 의아하게 생각된다.
할로우 어스에 살고 있는 거대 유인원의 수장 스카 킹 이다.
메카 고질라를 능가하는 타이탄이어야 하는 데, 양아치 빌런으로 생각되는 캐릭터이다. 마동석같은 빌런 타이탄은 없는가보다.
할로우 어스 유인원 무리 중 미니 콩이라 불릴 수 있는 수코이다.
스카 킹의 협박에 의해 따르는 유인원 무리에서 유일하게 콩을 따르는 유인원이다. 귀여운 캐릭터로 인기를 받을 수 있는 캐릭터이나 CG에서 귀염성이 없어서 친근한 모습은 느껴지지 않았다.
고질라 킹 오브 몬스터 에서 등장하고 이번에 지아에 의해 깨어나게 된 모스라 이다.
고질라와 콩을 화해시키는 역을 맡았다.
영화 소감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 는 2024년에 개봉하였는 데, 코로나 시기에 개봉한 전작보다 관객이 적은 51만명 정도의 성적을 내었다.
할로우 어스 라는 새로운 설정을 보여주었고, 고질라 시리즈에서 인기 캐릭터인 메카 고질라를 보여주어 관심을 받은 반면 이번 영화에서는 뚜렷한 매력 포인트가 없었다.
할로우 어스에 이위 족만 살고 있는 설정이 억지스러웠고, 전작에서는 콩이 마치 거대 유인원의 마지막 존재처럼 그려졌다가 이번 영화에서는 종족이 있다는 것이 억지스러웠다.
전작에서 메카 고질라는 고질라와 콩이 협동해서 공격해야 이길 수 있는 강력한 상대였는 데, 스카 킹은 강력한 똘마니를 조정하는 양아치라는 설정이라 임팩트가 약했다.
나오는 캐릭터도 전작에 비해 확 줄었고, 전작의 주연들은 안나오고 조연들을 주연으로 사용하면서 제작비 절감을 했나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또한 CG의 퀄리티도 전작에서 레퍼런스로 만들어 둔 것을 재활용한 수준정도로 보여서 더 나은 퀄리티는 없어 보였다.
스토리는 앞으로 어떤 이야기기 나와도 매력을 주지 못할 정도로 산으로 가고 있다는 느낌이었다. 사실 전작을 봤을 때도 고질라와 콩의 연계 이야기는 더 이상 안나오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했었다.
이번에는 더 확실히 두 캐릭터가 공동으로 나오는 것은 서로 다른 캐릭터 원작을 가진 영화들의 세계관 충돌로 인해 안나왔으면 좋겠다.
물론 헐리우드는 더 제작할 지도 모르겠지만, 트랜스포머 시리즈 처럼 망해갈 뿐이다.
추가 정보
영화 정보 : https://www.imdb.com/title/tt14539740
인간들의 인공 시설 안에 격리된 콩을 이용해서 지구 안의 또 다른 지구 공간인 할로우 어스에 있는 에너지 자원을 얻으려는 세력과 그 세력을 막으려는 고질라가 서로의 본능에 따른 대결을 한다.
2014년에 고질라의 리부트 작품 이 후 5년 만에 나온 후속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