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기사를 보게 되었다.
윤 탄핵 국민동의청원 폭증으로 대기시간이 1시간 넘게 나온다는 기사였다
확인해 봤다.
2시간 57분이 나왔다. 대기인원이 만명이 넘었다.
코로나 19 때 병원 예약하기 위해 접속하던 때를 생각나게 하였다.
탄핵 관련 대표적인 기사로는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3/0012637707?sid=100
가 있다.
문재인 대통령 시절에는 청와대에서 국민신문고 를 운영하였는 데, 윤정권에는 없어져서 관심이 없었다.
그런데 국회에서 운영하는 국민동의청원 이란 것이 있다는 것을 이번에 알게 되었다.
https://petitions.assembly.go.kr
내가 접속할 때는 위와 같이 접속 대기 인원이 많이 나왔다.
그리고 기사에 나온 청원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소추안 즉각 발의 요청에 관한 청원 이라고 한다.
윤 탄핵 국민동의청원 관련 기사가 계속 나와 관심을 가져 주셨으면 한다.
백신 접종 예약 먹통 다시 처음으로
백신접종 예약 백신 접종 예약 먹통 다시 처음으로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이 오늘 7월 20일 저녁 8시부터 시작되었다. 퇴근도 일찍 당겨서 나와서 집에 도착 후 경건한 마음으로 예약을 시도하였다. 어제도 먹통이었다. 어제 사전 테스트를 겸해서 시도를 했었다. 저녁 8시에 접속이 안되고 저녁 10시에 시작한다고 공지가 나올 정도로 시스템이 엉망이었다. 오늘은 괜찮겠지 싶었는 데, 결과적으로 어제보다 더 심한 듯 싶다. 질병관리청에 접속 https://www.kdca.go.kr/index.es?sid=a2 예약 과정 8시에 시작한다고 하여서 7시 59분부터 접속을 시작하였다. 8시가 되어서도 위와 같이 시작이 안되었다. 계속 공지 팝업만 나왔다. 그것도 맞는 문구도 아닌 듯한 내용으로. 어제 예약 못한 사람들은 한 달 뒤에 가능하다는 것인가? 8시 2분이 되어서야 예약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