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라이프2 MOD 나이트메어 하우스2 (Nightmare House 2) – 공포를 느껴보세요

하프라이프2 MOD 나이트메어 하우스2 (Nightmare House 2) – 공포를 느껴보세요

nightmarehouse2_01.jpg

하프라이프(Half-Life 2) 에피소드2의 MOD로 제작된 게임을 알게 되었다. 나이트메어 하우스2(Nightmare House 2)이다. 개발사 홈페이지(http://nh2.wecreatestuff.com/)에서 알게된 정보로는 2005년에 제작된 저용량의 1탄 MOD게임이 있었는 데 그것의 후속작으로 2010년에 나온 것이 이 게임이다.


nightmarehouse2_02.jpg

제목에서 느낄 수 있겠지만 이 게임은 공포게임이다. 게임의 초반은 아마도 1탄의 내용인 듯 싶은데 프롤로그 형식으로 삽입이 된 듯 싶다. 이 첫번째 미션에서 이미 그 공포감을 느낄 수 있다.


nightmarehouse2_03.jpg

하프라이프와는 약간의 시스템 차이가 있는 데, 가장 차이가 나는 것은 노루발(일명 빠루) 대신 도끼가 나온다는 점이 있고, 외계생명체에 잠식당한 좀비대신 시체 좀비가 나온다는 점이 있다.


nightmarehouse2_04.jpg

그런데 무엇보다 가장 다른 점은 바로 여자 귀신의 존재이다. 이 게임은 마치 피어(F.E.A.R)의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데, 게임 진행과정에서 알마가 나타날 때 발생하는 방해전파와 같은 이명현상이 이 게임에 나오고, 알마처럼 유령모드의 여자 귀신의 깜짝스런 등장에 게임에서 공포를 느낄 수 있었다.


nightmarehouse2_05.jpg

어떤 면에서는 잔인한 효과를 보여준 알마는 SF적 액션요소가 많은 반면에, 이 게임의 여자 귀신은 초반 진행과정에서 보여준 모습에서는 한국과 일본 공포영화에 나오는 처녀귀신의 모습이랄까…

한글패치가 있어서 프롤로그 이후의 본격적인 나이트메어 하우스2에서 나오는 대화들을 한글자막의 도움으로 스토리에 빠져들 수 있어서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다.


nightmarehouse2_06.jpg 


nightmarehouse2_07.jpg

Loading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