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전에 다이렉트 게임즈 ( https://directg.net )에서 할인 이벤트를 시작하였다. 할인하는 게임 중에 바로 이 게임이 있었다.
스카이림 SE (The Elder Scrolls V Skyrim Special Edition) 이었다. 할인가는 9800원
믿을 수 없는 가격이었다. 스팀에서도 20,000원 이하로 판매한 적이 없는 게임인 데, 9800원이라니…
혹시나 스팀에서 2월 5일부터 시작하는 할인행사에 이 게임이 더 싸게 나오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스팀에서 하는 할인행사가는 23,080원 이었다. 결국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구매 완료. 스팀에 키 등록으로 게임등록까지 마쳤다.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했는 데, 역시 21:9 해상도를 자동으로 지원하지 않았다. 폴아웃도 마찬가지였으니까.
그래서 설정을 바꿨다.
C:\Users\……\Documents\My Games\Skyrim Special Edition
에 있는 SkyrimPrefs.ini 설정파일의 내용을 수정했다.
[Display] 항목 중에
iSize H=1440
iSize W=3440
위 2개 항목을 해상도를 3440 x 1440 으로 수정한 후 저장하였다.
폴아웃4 때와는 달리 Flawless Widescreen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었다.
게임을 재 실행하니 해상도가 21:9 와이드로 보여줬다.
화면이 잘 보이니 아쉬운 것은 한글이었다.
한글 패치가 쉬워졌다.
메인 메뉴에서 모드 매니저 (Mod Manager)를 실행해서 검색창에서 korean 으로 검색해서 3개의 모드를 설치했다.
한글폰트, 한글패치, 간판에 한글로 나오는 패치 모드
3개를 설치했다.
게임을 실행하니 한글로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게임은 또 언제 즐겨볼까나…
스카이림 한창 할 때는 500시간 넘게 했었는 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