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 섹터(Dark Sector) – 독특한 캐릭터, 단순한 패턴의 게임성

다크 섹터(Dark Sector) – 독특한 캐릭터, 단순한 패턴의 게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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러시아에서 제작한 액션게임인 다크 섹터이다. 콘솔기종으로 먼저 나온 후 PC가 나중에 나왔다. 콘솔에서는 어느 정도 성공을 하였다고 한다. 3인칭 액션 게임으로 유전자 변형으로 게임속에서 계속 능력이 상승되는 독특한 캐릭터를 조작하는 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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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반 진행은 스프린터쉘의 껍데기를 쓴 007 제임스본드  게임같은 액션류로 생각되는 모습으로 진행되었다. 잠입의 긴장감은 전혀 없지만, 암살자의 모습에서 스프린터쉘의 모습을 약간 느껴 그런 기대감을 가지게 했으나, 전혀 그런 것은 없이 슈팅만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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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적인 인물로 시작부분에 조작하게 되어 의아하게 생각되었지만, 여기에도 나름 재미요소를 넣어서 즐길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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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인 부분은 바로 유전자 변형이 시작되는 부분부터 이 게임이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었다. 오른손이 변형이 되면서 회전하는 칼날을 조작하게 되는 데, 여기부터 이 게임의 재미가 시작된다.

이 칼날의 능력이 하나 하나 올라가는 재미랄까. 초반에는 단지 던지는 기능뿐이지만, 물건을 회수하는 기능, 더 강력한 파괴력 기능 등 능력이 점점 더 생기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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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보다 장점은 엑박 패드를 완벽하게 지원해서 조작감과 진동감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콜드 피어 이 후 3인칭 액션 게임에서 오랜만에 패드의 재미를 즐길 수 있었다.

하지만 단순 패턴의 게임진행이 아쉬운 점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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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크 섹터(Dark Sector) – 독특한 캐릭터, 단순한 패턴의 게임성”의 1개의 댓글

  1. 개발사가 러시아가 아니고 캐나다라고 하네요.
    게임 배경이 러시아 냄새가 나는 동유럽의 가상 국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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